[4/24] 글라렛 성인의 생애와 묵상

2022-05-09
조회수 21


§ 4월 24일

 

하느님의 뜻을 식별하기


8월 11일 내가 여기에 있을 때 (...) 주교님께서 나를 교구관으로 오라고 명하셨다. 내가 거기에 도착하자 나에게 8월 4일자로 쿠바의 대주교로 명한다는 왕실 임명장을 나에게 주셨다. 그 소식에 나는 정신이 아득해졌다. (...) (자서전 491)

 

주교 임명에 놀랐을 뿐더러 나는 나 자신이 그런 큰 직무에 어울리지 않으며 능력도 없다고 여겼기 때문에 그 직무를 수락하고 싶지 않았다. (...) 설사 내가 학식과 덕망을 갖추었다고 한들 막 생겨난 수도회와 종교 서원을 그만두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나는 나를 향한 모든 제안들에 대해서 온 힘을 다해 거절하였다. (...) (자서전 495)

 

내가 주교 임명을 수락하도록 하기 위한 주교님의 명은 나를 뒤흔들었다. 한 편으로 나는 감히 받아들일 수 없었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순명하고 싶었다. 나는 그 분께 며칠간 기도 안에서 집중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하였다. (...) 그리고 동시에 나는 하이메 솔레르(D. Jaime Soler), 하이메 빠사렐(D. Jaime Passarell), 페드로 바크(D. Pedro Bach), 에스테반 살라(D. Esteban Sala) 신부님들과 함께 모였다. (...) 나는 그들에게 나를 위하여 하느님께 기도해주기를, 그리고 내가 이제 시작할 피정의 마지막 날에 내가 해야 할 바를 선의로 조언해주기를 간청하였다. (...) 그들은 내가 그것을 수락하는 것이 하느님의 뜻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 (자서전 496)

 


개인 묵상을 위하여

 

- 힘든 순간에 우리는 하느님의 뜻을 식별하면서 다른 이들에게 조언을 청합니까?

- 하느님의 뜻이 우리가 합리적이라고 또는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바를 넘어서는 경우에 우리는 그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풋터 로고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104

전화번호 : 02-743-7026      팩스 : 02-743-7027

이메일 : cmfkorea@catholic.or.kr

COPYRIGHTⓒ CLARETIANS.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S

풋터 로고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104      전화번호 : 02-743-7026      팩스 : 02-743-7027      이메일 : cmfkorea@catholic.or.kr

COPYRIGHTⓒ CLARETIANS.  All Rights Reserved.